할렐루야!
Cohen University & Theological Seminary 한국러닝센터(Korea Learning Center)를 개소케 하심에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코헨대학교의 한국에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행복합니다. 이미 많은 학생들이 이 과정을 통해 히브리사고와 원어, 키아즘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성경연구와 목회에 큰 유익을 얻었습니다. 목회자 뿐 아니라 현직 교사와 유치원 원장님,  학부모님 등 많은 분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학은 구약과 초대교회의 교육의 근거와 원리, 방법을 통해 실전에서 실천하여 가정과 교회를 세우는 귀중한 과목으로 쓰임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코헨대학교의 귀한 학문적 유산을 한국러닝센터를 통해 한국어로 조국과 한인 디아스포라 성도들, 교회 지도자, 목회자들을 섬길 수 있어 얼마나 큰 영광인지 모릅니다. 본교의 커리큘럼을 보완하여 한국에 맞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목회학, 교육학, 신학 등 학사와 석사, 박사과정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Welcome to CohenKLC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부모훈련대학과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앞으로 성경연구과정, 토라7과정, 청년아카데미, 성경적 세계관과정 등이 준비중입니다.

이제는 지역과 장소를 넘어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공부하고 배워 사역과 가정, 교회에 적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마지막 주의 재림의 때에 코헨대학교 본교 한국러닝센터를 열게 하신 특별한 뜻이 있습니다.
재림을 대비하고 가정과 교회와 학교를 세우는 귀한 KLC로 쓰임받길 기도합니다.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학장 권창규박사

코헨대학교는 유대계 미국인으로서 세계적인 성경 신학자 게리 코헨 박사와 역사 신학자 밴더메이 박사,  실천 신학자 윌리암 케인 박사, 그리고 조직 신학자인 강신권 박사 등이 주축이 되어 ‘정통보수신학과 세계 선교신학(World Vision-153)’을 목표로 1938년 보수신앙을 토대로 캘리포니아주에는 1987년7월4일, 미국의 독립기념일을 기해 설립되었습니다. 코헨대학교는 현재 100여명의 실력과 명성을 갖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야간 강의를 지향하는 Semester제 학교로서, 1988년9월 B.P.C.A로부터 교단 총회 신학교로 인준을 받아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1999년 캘리포니아 주정부 교육국으로부터 기독교 종합대학교로 정식 승인 받았습니다. 또한 WBPC의 세계본부로서 그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설립목적

코헨대학교는 21세기에 절대적으로 필요로 하는 다민족, 다국적, 다계층이 통합 교류하는 범인류적 사회개념에 부응하여 인류평화와 세계 복음화를 이루는데 필요한 인적 자원의 개발 육성에 그 목적을 두고 설립된 대학교로서 5대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지향하며 책임있는 자질과 소양을 갖춘 미래의 지도자를 배출해 내고자 합니다.

1) 코헨 신학 대학교는 G-vision 153을 이루기 위해 세워졌기 때문에 전 세계 현지에 153개 신학 대학을 세워서 (이를 코헨 모체 신학 대학이라 명명) 각 코헨 모체 신학 대학이 중심이 되어 그 나라 지방 도시에 10개 이상의 분교를 세워 1년에 예수 군사 10만명 이상을 파송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21:11).

2) 2007년 6월 30일 현재 전 세계, 각 나라, 각 주요 도시에 64개의 현지 코헨 신학 대학을 설립했으며, 각 나라 코헨 모체 신학 대학은 각 지방에 많은 분교를 설립하고 있으며, 계속하여 153개국에 1530개의 코헨 모체 신학 대학을 수립하여, 기독교 UN (Chrsitian United Nations)을 설립하는 것을 그 최종 목표로 합니다. 기독교 UN이 설립되면 매년 1회씩 153개국의 기독교 지도자와 실무진들이 모여 세계 복음화(World Evangelization)를 위한 구체적 평가와 미래 지향적 정책을 수립 집행하게 됩니다.

비전 153 중 65번째 현지 신학 대학은 중국, 66번째 현지 신학 대학은 베트남, 67번째 현지 신학 대학은 인도네시아, 68번째 현지 신학 대학은 터키 갑바도기아, 69번째 현지 신학 대학은 콜롬비아, 70번째 현지 코헨 신학 대학은 우크라이나에 2007년이 지나가기 전에 모두 세워질 것입니다. 현재 코헨 신학 대학교는 세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는 선교 지향적 신학 대학교입니다 (마태복음 28:16-20).

3) 2007년 6월 30일 현재, 전 세계 코헨 신학 대학교에서는 2750 여명의 졸업 및 수료생들 (세계 각 대학 총장 및 학장, 교수, 목회자, 복지사, 선교사, 기관 사역자, 국가 봉사자 등)이 활발하게 또 헌신적으로 선교 및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탁월한 480여명의 교수들의 지도하에 세계 각국 신학부 학생들 4350 명이 현재 미래를 준비하며 비전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미국의 국제 총본부 (International Headquarters)는 차세대 문명의 중심 발상지라고 할 수 있는 로스안젤레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 4 세계 선교학을 체계화하며 현장화하기 위해, 여러 분야의 기독교 신학 학위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안에 세계 선교를 위한 다양한 전공 과목 (Concentrations)을 갖추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최대 보수 장로 교단 (BPC, BPCA, WBPC) 소속 신학 대학교로서 졸업 후 목사 안수를 받고 세계 선교 현장으로 바로 투입되게 됩니다 (마가복음 16: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