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7일(목) 로그교회(인천)에서 코헨대학교 KLC 정기모임과 콜로키움(목회세미나)가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본교에서 오신 강신권총장님과 학생들과의 미팅의 자리도 마련되었습니다. 12시 20분경 식사와 학교 소식, 질의응답의 시간으로 매우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강총장님의 위트있는 이야기는 모든 학생들에게 웃음을 주었습니다. 이사장이신 미셀강 사모님도 함께 해 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함께 하는 자리였습니다.
이후 [1세기교회 목회세미나]가 2시부터 진행되었습니다. 강총장께서는 히브리사고에 입각한 목회라는 제목으로 초대교회로 돌아가는 것이 아닌 초대교회 정신으로 돌아가야한다고 전했습니다. 초대교회 정신으로 돌아가기 위해 3가지를 제시했는데, 첫째 삶의 자리로 돌아가고, 둘째 삶의 방식으로 돌아가고, 셋째 삶의 포커스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권창규학장은 “초대교회 가정교육”, “교회여! 다음세대를 위해 학교를 세우라!” 주제로 강의하였습니다. 1세기 초대교회 가정과 학교의 회복을 강조하였습니다. 이후 실전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며 다음 모임을 기약했습니다.
참여한 A목사는 “새로운 도전을 받았다며 학교 설립의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B집사는 “식어 있던 열정이 다시금 일어났습니다”라며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강의 진행 되는 내내 참여자들 모두 열띤 모습이었습니다. 목회세미나 이후 실전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임을 주최측에서 알렸습니다. 매년 정기적으로 목회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입니다.